사업안내

기술자료실

삼원기업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축산뉴스 보도자료 (2008년 2월20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71회 작성일 11-03-23 14:21

본문

방역 기자재시장 초고속 성장질주

■기업 탐방/ 방역장비 전문생산 삼원기업

전우중, wjjeon@chuksannews.co.kr

등록일: 2008-02-20 오후 4:10:10

pp_43966_1.gif 
특허기술 기반 무인차량소독기·소독실 등 주력 생산
내구성·편리성 등 극대화…가축질병 예방 첨병역할

경북 안동시 남후면 소재 무인차량 방역관련제품 전문생산 업체인 삼원기업(대표 조선화)이 독자적인 탄탄한 기술력과 품질제일 주의에 힘입어 가파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어 주목된다. 이 회사는 소규모 중소기업에 불과하지만 동종업체와의 차별화에 따른 신기술개발과 효율적이고 견고한 제품생산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가 오늘날 방역관련 전문업체로 성장하게 만든 원동력이란 게 업계의 평가다.
삼원기업은 무인차량소독기인 터널식<아래 사진>을 비롯해 백체보급형 차량소독기, 방문객무균 소독실<위 사진>, 돈방청소기 등 기타 액세서리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주력품목이며 특허제품인 무인차량 소독기는 삼원만의 집약된 기술력이 돋보이는 결정체로 평가 받고 있다. 작은 부품하나라도 그들만의 땀과 노력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운전자와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특수 제작한 고무방지턱은 차량 하부 구석구석을 소독할 수 있다. 특히 겨울철 동파방지용 열선을 하체소독 고무방지턱에 삽입되어 하부와 상부 양 측면 약대에서 열선처리로 기온이 영하 20℃로 떨어져도 사용이 가능한 게 이제품의 특징 중 하나이다.
이와 함께 차량자동 감지광선센서로 농장 출입차량을 소독하고, 나가는 차량은 소독하지 않는 센서장치(루프코일방식)가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자동 약재공급 장치 소독약과 물을 분사직전 자동으로 혼합하여 360˚ 회전식 프로펠라가 차량 구석구석 소독할 수 있는 유동성시스템이 자랑이다. 이처럼 내구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한 무인차량 소독기야 말로 최고의 제품이 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란 설명이다.
이 회사 조선화 사장은“최상의 품질을 만들기 위해선 내 농장 내가 직접 사용한다는 생산자의마음가짐이 중요. 모든 제품에는 생산단계의 기본원칙과 사용자의 편리성을 항상 유념하여 최고의제품을 만들겠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업계에 자성을 주문했다.
오래 전부터 관행처럼 여겨진 가격덤핑에 의한 품질저하는 고스란히 농가의 피해로 전가 되고 있다면서 최근에도 이러한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한번 설치로 향후 10년 이상 사용을 기대한다면 축산농가의 스스로 제품선택의 깊은 안목과 가격보다는 제품품질을 우선시하여 선택하는 풍토가 하루빨리 정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축산비중은 날로 커져만 가는데 비해 국내 지형에 맞는 모범적인 표준모델이 빈약하다고 지적하면서, 정부 및 협회차원에서 각 축종별로 표준모델을 만들어 축산농가에 보급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삼원기업은 국내 가축질병 유입근절에 앞장서는 첨병역할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면서 ‘찾아가는 서비스’ 혁신을 통해 책임시공을 다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